Body Soma Movement

신성 Holy/홀로그램

홀로그램 우주: 부분속 전체 그리고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

soma-harmony 2021. 4. 8. 10:28

마이클 탤보트 홀로그램 우주 80, 81쪽

(홀로그램 우주를 주장한 물리학자 데이비드 봄[David Bohm]은..)

우주를 생물과 무생물로 나누는 것 또한 무의미한 일이라고 믿고 있다.

생물과 무생물은 불가분하게 서로 엮어져 있고 생명 또한 우주라는 총체의 전반에 깃들여 있다.

바위조차도 어떤 의미에서는 살아 있다.

왜냐하면 생명과 지능은 모든 물질뿐만 아니라 '에너지', '공간', '시간', '전 우주를 이루고 있는 직물'..

그리고 우리가 홀로무브먼트로부터 추상해내어 분리된 사물로 오인하는 기타의 모든 것들 속에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봄은 말한다.

[그림 설명: 그림처럼 생물, 무생물 구분없이 우주 만물은 거대한 직물처럼 깊은 수준에서 보이지 않는 끈으로 연결되어 있고..

그러한 우주의 역동적인 상(드러난 질서)은 다름 아닌 홀로그램 영사기(접힌 질서:홀로그램 무브먼트)로부터 나왔습니다.

결국, 데이비드 봄의 얘기는 생물, 무생물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구분하는 것이 무의미하기도 하지만, 그것들의 출생지(영사기)가 같기에 결코 다르지 않다는 뜻입니다.]

의식과 생명이 (그리고 진실로 만물이) 우주 전체에 깃들여 있는 조화체라는 사상에는 그에 못지않게 눈부시도록 놀라운 이면이 숨어 있다.

즉, 홀로그램의 모든 부분들이 전체상을 담고 있는 것과 똑같이 우주의 모든 부분이 전체를 품고 있다.

[그림 설명: 홀로그램의 '부분속 전체' 개념은 사과를 재현하는 홀로그램 필름이 있다고 하면..

필름 전체를 통해 재현되었던 사과 홀로그램 상이 그것의 깨진 '부분'에 비춰도 '전체'상(사과)이 보여진다는 사실에서 유래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

사실 홀로그램 재현시 동일한 결맞음파와 동일한 각도등의 몇몇 조건들이 있기는 하지만..

어떻게 보면 '부분과 전체가 같다'는 프랙탈의 무한 반복의 속성이 홀로그램속에 자연스레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tycheh/221595691876

홀로그램과 만트라 '옴 마니 반메 흠'의 진정한 의미 (부분속 전체 [whole in part])

지난번 '공동자각몽 그리고 우주는 홀로그램' 에서는 홀로그램을 실재가 아닌 환영의 속성으로 ...

blog.naver.com

이것은 우리가 접근할 방법만 안다면 왼손 엄지손톱 속에서 안드로메다 은하계를 발견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 우리는 클레오파트라가 카이사르를 처음 만나는 장면도 찾아낼 수 있으리라.

호두 한 알 속의 우주 그리고 우주의 특정 시간대(채널 또는 주파수대)에 있는 클레오파트라와 카이사르 생애, 배경이미지 원본:Image by Sarah Richter from Pixabay

왜냐하면 원리상으로는 모든 과거와, 미래를 시사하는 모든 내용들이 시공간의 미세한 영역 구석구석에도 깃들여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몸의 낱낱의 세포들도 그 속에 우주를 품고 있다.

모든 나뭇잎과 빗방울, 낱낱의 티끌 또한 그러하여서, 윌리엄 블레이크의 이 유명한 시구에 새로운 의미를 더해준다.

한 알의 모래 속에서 우주를,

들꽃 속에서 천국을 보려거든

그대 손바닥 속에서 무한을,

한 시간 속에서 영겁을 붙잡으라.

[출처] 홀로그램 우주: 부분속 전체 그리고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작성자 오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