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Soma Movement

2024/04/18 3

기적의 아낫 바니엘 치유법/아낫 바니엘/센시오

은 뇌과학 실용편 같은 느낌이다. 나처럼 뇌과학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로울 내용들이 들어있다. 가독성도 높아 금방 읽힌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께 추천하고 또 나처럼 스스로와 잘 관계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나는 이 책을 두 번 이상 읽었고, 아이를 낳은 친구에게도 보내주었다. ​ 아이의 뇌는 한 가지 활동을 제대로 하기 위해 내재적 패턴을 만들고,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무수히 많은 무작위적 경험을 해야만 한다. 따라서 아이가 성취하기를 바라는 최종 결과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아이가 무작위 시행착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앗아가는 것과 같다. 90p 아이를 고치려는 생각을 버릴 때 아이는 변화한다 '아이'는 '성인'이나 '사람으로 바꿔 읽을 수 있다. 물론 아이의 뇌가 더 유연해서..

바리나모 바디마인드 센터링 소매틱 움직임 워크숍 골격의 몸 골격의 구조와 공간의 중력

. [몸풀기] 첫번째 날은 골격계를 인지하면서 몸을 풀었습니다. 나모의 가이드에 맞추어서 공간을 걷고, 팔을 움직이고, 무게 중심을 이동하며 움직였습니다. 시선에 의해서 척추가 구부러지기도 하고, 척추가 구부러지며 시선이 달라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보니 베인 브릿지 코헨의 바디마인드센터링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서 발생학적으로 앞, 옆, 뒤가 어떤 과정으로 발달하는지 배우고 있는데, 발생학 과정을 되돌아보면서 찾아가는 시간이라고 느꼈습니다. 몸은 인지하는 그대로 반영됩니다. 나모가 모든 것이 선명해진다고 발화하면 나는 그 순간 몸이 선명해집니다. [기어가기] 다음으로는 기어가기를 배웠습니다. 배를 붙이고 엎드려서 기어가보고, 엎드린 자세에서 네 발로 기어가는 자세로 전환하기를 하였습니다. 대각선 축을 인지..

바리나모 바디마인드센터링 소매틱 워크숍 골격의 몸 흉골과 갈비뼈

해방촌 wake 스튜디오 명상으로 시작했습니다. 오늘 주제가 척추였기 때문에 좌골부터 머리까지의 연결성을 갖고 편하게 앉아서 5분간 명상했습니다. 바리는 해부학적 책의 지식도 좋지만, 여기 모인 몸들을 스승, 친구 삼아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여기 함께 몸으로, 움직임으로 존재하는 사람들이 살아 있는 교과서이니 서로 터치하고 서포트하자고 하였습니다. 머리로 이해하는 몸이 아니라, 몸으로 이해하는 몸으로 말이죠. 이어서 바리는 스텐(해부학 모형)을 데리고 해부학적인 내용을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몸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요. 가령 후두부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특정 방식으로 바라보는 관점이 있었기 때문에 후두부라는 명칭이 붙은 것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바라보았다면 ..